H2 MEET 미디어어워드 대상에 현대차그룹 '수소생산 패키지'
상태바
H2 MEET 미디어어워드 대상에 현대차그룹 '수소생산 패키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원순환형 수소생산 패키지'가 최근 열린 수소산업 전시회 'H2 MEET 2023'에서 언론이 뽑은 수소산업 분야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H2 MEET 조직위원회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와 공동 주관한 'H2 MEET 베스트 프로덕트 미디어 어워드' 결과를 지난 20일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의 수소생산 패키지는 대상인 '베스트 픽(pick)'에, 포스코이앤씨의 '그린수소·블루수소 생산 플랜트'와 삼정이엔씨의 '수소가스 제어시스템'은 최우수상인 '엑셀런트 픽'에 각각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패키지는 현대차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청소차가 수거한 폐기물에서 현대건설의 '폐자원 수소생산 패키지'가 바이오 가스를 생산하고, 이어 현대로템의 '하이그린 300'이 고순도 수소를 추출하는 형태로 구성돼 수소산업 생태계 기술이 집약됐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포스코이앤씨의 수소 생산 플랜트는 포스코그룹의 '2050년 수소 700만t 생산' 목표에 맞춰 추진되는 친환경 플랜트 기술이며, 삼정이엔씨의 제어시스템은 수소 생산부터 저장·운송, 활용 등 수소산업 전 과정에서 사용 가능한 핵심 설비로 역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강남훈 조직위원장은 "아직 성장 단계인 수소산업이 계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수소 생산과 저장, 운송, 활용 분야에서 혁신적 제품과 기술이 등장하고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전체 생태계 산업으로의 기술 확장이 이뤄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