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자율운송 실증사업 본격화
상태바
한진, 자율운송 실증사업 본격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융합기술원·통물협회 등과 협약

한진이 물류산업의 미래인 자율운송 차량 상용화 지원 사업을 본격화한다.
한진은 최근 자동차융합기술원(JIAT),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 한국통합물류협회와 '자율운송 상용차 기업 실증 및 미래 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자율운송은 자율주행 차량을 통한 화물 수송을 뜻한다.
한진은 이 협약을 기반으로 자율운송 상용차를 실증할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행 기술을 고도화해 자율운송 물류산업의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한진은 내년부터 2년간 자율운송 차량을 실제 육로 운송 사업에 투입해 안정성 등의 실측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주행 테스트는 실제 화물을 적재한 자율주행 차량(5t)이 시속 60∼80㎞의 속도로 일반 도로를 달리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전북 군산특송통관장에서부터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까지 총 110㎞ 구간이다.
비상 상황에 대비해 운전원 1명이 탑승하며, 별도의 분석 장치로 운전자 표정과 긴장도 등 상황에 다른 안정성 정보도 함께 수집한다.
한진은 이와 함께 자율운송 정보체계 구축을 위한 물류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은 한진의 데이터를 활용해 공간 정보 기반의 자율운송 관리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한진 관계자는 "현재 분야별 전문기관이 상호협력해 자율운송 상용화를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단계"라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물류의 미래가 앞당겨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