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맞은 현대차의 美소아암 환자 돕기
상태바
25년 맞은 현대차의 美소아암 환자 돕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싱턴서 '현대 호프 온 휠스' 행사
1998년 시작해 3대 재단으로 성장

미국 소아암 어린이를 돕는 현대차의 노력이 25주년을 맞았다.

현대차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로널드 레이건 빌딩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Hyundai Hope On Wheels·바퀴에 희망을 싣고)의 25주년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톰 코튼 상원의원, 마이크 켈리 하원의원 등 미국 의회 의원들과 정의선 회장, 장재훈 사장 등 현대차 관계자, 호프 온 휠스 홍보대사 어린이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환영 인사에서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비전에 따라 제품을 혁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올바른 일에 전념하고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소아암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어 투병 중인 어린이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호프 온 휠스는 현대차가 미국 딜러들과 함께 소아암 관련 병원과 연구기관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재 1998년 첫 시작된 호프 온 휠스는 기금 규모 기준으로 미국 3대 소아암 재단으로 꼽힌다.

재단은 현대차 딜러가 자동차 1대를 팔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현대차가 기부금을 더하는 공동 기금 형태로 운영된다. 현재 미국 전역에서 현대차 딜러 830명이 참여하고 있다.

현대차가 올해 25주년을 기념해 2500만달러를 기부하면서 호프 온 휠스의 누적 기부금 규모는 현재 2억2500만달러(약 3015억원)에 이른다. 미국에서 소아암을 치료하거나 치료제를 연구하는 175개 병원과 1300개 프로젝트가 호프 온 휠스로부터 지원받았다.

현대차는 매년 9월 워싱턴 DC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해 결성된 미 의원 모임 '소아암 코커스' 등과 호프 온 휠스 기념행사를 연다. 현대차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9월 소아암 코커스 의원들로부터 미국 연방의회 의사당에 게양됐던 성조기를 전달받기도 했다.

한편 25주년 행사 전날인 20일에는 호프 온 휠스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어린이들이 미국 워싱턴 DC의 워싱턴 내셔널스 야구팀 홈구장에서 시구를 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사진>.

이날 시구를 한 11살의 올리버 포스터와 레이니 클락은 각각 5살과 6살 때 백혈병 진단을 받은 후 수년간의 치료 과정을 거치고 완쾌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 회장과 장 사장 등 현대차 그룹 경영진들이 직접 찾아 어린이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