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토털 솔루션' 출시
상태바
기아 'EV9 토털 솔루션'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부터 중고 가격까지 보장

기아는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EV9의 구매와 충전, 중고차 가격 보장 등을 지원하는 'EV9 토털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V9 토털 솔루션은 차량 전 생애주기에 걸쳐 ▲저금리 장기 할부 ▲충전비 지원 ▲중고차 가격 보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기아는 구매 지원의 일환으로 EV9 에어와 어스 트림의 재고 차량을 구매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저금리 할부 상품을 운용한다.

최대 84개월까지 저금리를 제공하는 'EV9 전용 저금리 장기 할부'(M할부 일반형)는 보조금을 포함해 선수금을 10% 이상 납부하면 할부 기간인 36∼84개월간 최저 0.9∼4.9%의 금리가 가능하다.

1년마다 차량 가격의 10%만 내는 'EV9 가치보장형 할부'(M할부 유예형) 이용 시에는 차량 가격의 최대 60%를 만기 시점까지 유예할 수 있다.

법인 고객 대상으로는 현대캐피탈의 EV9 특화 임대 상품이 운영된다.

기아는 차량 보유를 지원하기 위해 통합 충전 솔루션도 마련했다.

EV9을 구매한 개인 고객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EV9 신차 구매 포인트(최대 40만)와 EV9 케어포인트(45만)에 더불어 1년 치 충전비에 해당하는 기아 멤버스 100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받는다.

또 기아 전용 할부 프로그램으로 차량을 구매한 개인 고객이 향후 기아 신차 재구매 시 중고차 기준 보장률에 따라 잔가를 보장받을 수 있는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 경우 EV9 구매 고객은 3년 이하 기준으로 신차 구매가의 60%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향후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용 구매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