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전기차 충전기술 3건 국제표준특허”
상태바
LG이노텍, “전기차 충전기술 3건 국제표준특허”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분야 특허 '라이센서' 기업 등재

LG이노텍이 전기차 충전 분야 국제표준특허를 공식 확보하면서 글로벌 전기차 부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이노텍은 전기차 충전 분야 표준특허 라이센싱 전문 업체 'Via LA'로부터 라이센서 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라이센서는 타인에게 특허 기술 사용을 허가하고 로열티를 받는 당사자다. 전기차 충전 분야 라이센서 등재 기업은 LG이노텍을 포함해 전 세계에 GE, 보쉬, 지멘스 등 8개사뿐이다.
LG이노텍이 인정받은 국제표준특허는 배터리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충전 제어 기술 2건, 충전 시간 예약 기술 1건 등 3건이다.
LG이노텍은 신성장 동력으로 미래차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전기차 유·무선 충전 지원 기술, 전기차 및 외부 충전기용 전력 변환 기술 등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미국 자율주행 스타트업 아르고AI로부터 특허 180여건을 인수했다. 인수한 특허에는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기술도 대거 포함됐다.
빛을 쏜 뒤 돌아올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해 대상, 거리, 방향 등을 탐지하는 라이다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에 적용된다.
김진현 LG이노텍 특허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연구개발(R&D)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해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