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3세대 상품성 개선 모델 사전계약 돌입
상태바
기아, K5 3세대 상품성 개선 모델 사전계약 돌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중형 세단

기아가 다음 달 출시하는 대표 중형 세단 K5의 3세대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5'<사진>의 사전계약을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K5는 2010년 처음 선보인 이래 2015년 2세대, 2019년 3세대가 출시됐다.

이번 K5는 3세대 모델에 미래·역동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사양을 적용해 더욱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고 기아는 소개했다.

실내외에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했다.

전면부 주간주행등(DRL)은 강인함을 강조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재해석해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상을 연출했다.

실내 공간은 각각 12.3인치인 클러스터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 등으로 구성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도 제공한다. 미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크렐'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기반 5.1 채널 음향을 적용해 콘텐츠의 입체감을 더했다.

이외에도 디지털 키, 전후방 내장형 카메라, e 하이패스,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여러 첨단 사양을 제공한다.

기아는 이번 K5의 전·후륜 서스펜션을 최적화해 민첩한 주행 성능은 유지하면서 노면 잔진동과 충격을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해 승차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차체와 앞유리가 만나는 부분의 소재를 보강하고,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앞유리 및 앞좌석에서 뒷좌석까지 확대해 정숙성을 높였다.

K5는 ▲2.0 가솔린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하이브리드 ▲2.0 LPi 등 4가지 모델에서 각각 프레스티지·노블레스·시그니처 등 3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기아는 다음 달 가솔린, 가솔린 터보, LPi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인증을 마친 뒤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 혜택이 적용된 가격을 적용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