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26년까지 시장점유율 35% 달성"
상태바
하나투어 "2026년까지 시장점유율 35% 달성"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여행 시장 공략”

하나투어가 내년부터 2026년까지 3년 이내에 시장 점유율 35%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지난 25일 서울 동대문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하겠다"며 이런 목표를 내놨다.
하나투어는 먼저 기업간거래(B2B) 영업망 및 상품 기획력 강화를 통해 기존 핵심 시장인 패키지여행에서의 영향력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송 대표는 "하나투어는 전국 6800개 오프라인 대리점과 950개 공식 인증예약센터를 중심으로 B2B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며 "타사가 단기간 안에 절대로 구축할 수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싱가포르, 유럽, 미주 등 해외 법인을 지속 확대하고 현지 업체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각종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하나투어는 에어텔이나 투어텔 같은 결합 상품을 기반으로 시장에서 70% 이상을 차지하는 FIT(개별여행)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송 대표는 "에어텔, 투어텔, 액티비티 등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나올 수 있다"며 "이런 기획 여행 상품을 늘려서 FIT 시장 내에 시장 경쟁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주력 상품인 하나팩 2.0은 하나팩 2.5, 하나팩 3.0 등으로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하나팩 2.0은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호텔, 현지 맛집 등을 일정에 반영하고 단체쇼핑, 선택 관광 등을 배제하도록 한 신개념 패키지여행 상품이다.
하나투어 앱을 통한 온라인 접근성도 높인다.
송 대표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 100만명을 목표로 음성 검색, 인공지능(AI) 활용 챗봇 등 각종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내년부터 오프라인 여행 박람회인 '하나투어 박람회'를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박람회는 연간 1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여행업계 대표 축제로 200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개최됐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중단됐다.
송 대표는 추후 인력 운영 방향에 대해서는 "자회사가 줄어든 점도 감안해야 하는데, 업황 회복에 맞춰 적극적으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