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공공 우수야영장 20개소 선정
상태바
올해 공공 우수야영장 20개소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친화·무장애·반려동물 친화·친환경 등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 20개소를 선정했다.
올해 처음 도입된 공공 우수야영장은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에 대해 지방자치단체 추천을 받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목공 체험, 어린이 도서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경남 '진주 월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가족 친화 야영장으로 뽑혔다.
강원도 강릉시의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은 무장애 야영장으로 선정됐다.
연곡해변 솔향기 캠핌장은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데크가 설치돼 있고, 장애인 우선 예약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반려견 산책로와 수영장, 체육관 등 반려동물 특화 부대시설을 보유한 강원 인제군의 '라이프위드도그 캠핑장'은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으로 선정됐다.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인 덤프 스테이션을 갖추고 있는 전남 광양시의 '백운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친환경 야영장으로 뽑혔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공공 우수야영장에 '분야별 우수 등록야영장' 현판을 수여한다.
야영장 소개 글을 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과 고캠핑 소셜미디어(SNS)에 게재해 1년간 홍보한다.
아울러 향후 현장점검 등을 통해 우수야영장으로서의 운영 실태를 확인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