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공사 중문골프장 인수 협상
상태바
제주도, 관광공사 중문골프장 인수 협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건물 등 일괄 매각·자산평가 후 금액 산정”

제주도가 한국관광공사 소유의 중문관광단지 내 중문골프장과 주변 시설 등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했다.
제주도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0일 제주도청에서 열린 '중문관광단지 인수협상단 회의'에서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혁신계획에 따른 매각 추진 원칙과 조건을 제시했다.
제주도와 한국관광공사는 중문골프장을 포함한 중문관광단지 일괄 매각을 원칙으로 하고 공정한 자산평가에 의한 적정가격 산정을 조건으로 매각 예정 금액을 정하기로 했다. 협상 기간은 2026년까지다.
양측은 또 중문골프장을 포함한 중문관광단지 관리·운영에 종사하는 근로자 고용승계를 전제 조건으로 삼았다.
중문골프장 등의 매각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공공기관 혁신계획에 맞춰 기재부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자산 효율화 방안에 따라 소유자인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7월 14일 도에 일괄 매각 우선 협상을 제안하면서 추진됐다.
매각 규모는 중문골프장(18홀 규모) 토지 95만4767㎡, 건물 6159㎡, 기타 클럽하우스 등 시설물, 도로, 공원, 주차장 등 토지 61만2567㎡, 건물 9195㎡, 기타 입목·구축물 등이다.
제주도는 도민 이익 극대화와 제주 관광산업 활성화를 추진 방향으로 정하고 '중문관광단지 인수협상단'을 구성해 협상에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