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아트브리즈서 K-컬처 체험을”
상태바
“명동 아트브리즈서 K-컬처 체험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문화공간 개관…공연장·갤러리 등 갖춰

서울 명동에 K팝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 스튜디오, 소규모 공연장과 갤러리를 갖춘 K-컬처 복합문화공간이 생겼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지난 28일 명동아트브리즈(ArtBreeze)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는 "K-컬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명동을 찾은 관광객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며 "주민 역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게 돼 문화적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곳은 지하 3층~지상 6층, 연면적 1629.77㎡ 규모로 명동관광특구 지구단위계획 내 KT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으로 기부채납받은 건물을 활용했다.
지하 2층은 유튜브 스튜디오, 지하 1층은 소규모 공연장, 1~2층은 로비 및 카페, 3층은 갤러리, 5층은 댄스 스튜디오, 6층은 프로그램실로 구성돼 유튜브 촬영·편집, K팝 댄스,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 운영한다. 다채로운 전시와 소규모 문화 공연을 열고 공간도 빌려준다.
강의마다 최고의 강사진이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블랙핑크의 댄스 선생인 함지은 강사의 K팝 댄스, 영화 '나랏말싸미'에서 일월오봉도 등 작품을 선보인 정재은 작가의 민화 교실, 조계종 청목 스님의 명상 교실, 김사라스와띠 강사의 싱잉볼 교실, 안시현 프로의 골프 입문 이론교육 등이 운영된다.
3층 갤러리에서는 개관 기념으로 '고양이 작가'로 유명한 이경미 화가의 작품전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