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찾은 워케이션 참여자 1만명
상태바
제주 찾은 워케이션 참여자 1만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기업들 호응 좋아 내년엔 2만명 목표로"

올해 제주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일명 '워케이션'(workation)에 참여한 사람이 1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제주도는 민간 워케이션 바우처 지원사업 운영업체인 도내 민간 오피스 시설 16곳을 통해 워케이션 참여 인원을 파악한 결과 제주도 외 기업 임직원 9760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기업 자체적으로 숙박시설을 빌리거나 소규모의 오피스 시설을 가지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올해 제주 워케이션 이용객은 1만명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도는 올해 처음 시행한 민간 워케이션 바우처사업이 도외 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워케이션 이용자 2만명 유치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제주 워케이션에 대한 호감도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10∼11월 직장인 111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워케이션 설문조사에서도 17개 시도 중 제주지역(31.8%)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설문조사 응답자의 74.9%는 산, 바다 등 휴양지에서 원격 근무하고 퇴근 후 관광을 즐기는 '휴양형 워케이션'을 선호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지로서 다양한 숙박시설 등을 갖춘 제주가 워케이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와 맞아떨어진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합쳐 만든 합성어다. 산과 해변 등 휴가지에서 일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어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근무·여행 방식으로 떠올랐다.
민간 워케이션 바우처사업은 도외 기업 직원이 도내 민간 오피스 시설을 이용할 경우 오피스(숙박료 포함)와 여가 프로그램 이용료를 1인당 최대 52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