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타면 탈수록’ 시리즈 영상 공개
상태바
부산시, ‘타면 탈수록’ 시리즈 영상 공개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까지 3편 시리즈물 홍보

【부산】 부산시는 따뜻한 일상 소재로 감동과 현실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타면 탈수록’ 시리즈 영상을 제작해 온·오프라인으로 시민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은 평범한 일상 속 대중교통을 통한 정서적 연결고리를 선보이는 시리즈물로, 여러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타면 탈수록’ 캠페인 시리즈 3편은 시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버스 정보안내기 등 각종 미디어 매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영상은 단시간 시청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1분 내외로 제작됐으며, 대중교통이 가족을 이어주는 따뜻한 매개체가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시내버스를 타고 어디론가 가고 있는 어린 남매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1편 ‘타면 탈수록 가까워집니다’ ▲도시철도에서 떨어뜨린 교통카드로 인해 생겨난 에피소드를 다룬 2편 ‘타면 탈수록 즐거워집니다’ 그리고 ▲3편 ‘타면 탈수록 든든해집니다’를 통해서는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한 마을버스에 탄 사회초년생의 모습이 그려진다.
시는 ‘타면 탈수록’ 시리즈 영상 공개와 함께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타면 탈수록_________다’의 빈칸 내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동백전 1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영상을 시청한 뒤 시 공식 유튜브채널 부산튜브(@Busan_is_Good)와 인스타그램(@busancity)을 통해 ‘타면 탈수록, _________다’의 빈칸에 들어갈 댓글로 남기면 된다.
부산튜브는 구독 후 댓글만 남기면 이벤트 참여 완료,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댓글과 함께 친구 두 명을 태그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내달 11일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캠페인 영상을 시작으로 대중교통이 편리한 ‘그린 스마트 교통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