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관광매체 ‘올 세계 최고 마이스 도시’로 서울
상태바
글로벌 관광매체 ‘올 세계 최고 마이스 도시’로 서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년 연속…국제행사 메카 인정

서울시는 글로벌 관광 매체 '글로벌 트래블러'가 뽑은 '2023 최고의 마이스(MICE) 도시'에 서울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마이스(MICE)란 회의(Meeting), 포상 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영문 앞 글자를 딴 용어다. 대규모 국제회의와 전시 등의 행사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이익을 창출하는 관광 융복합 산업을 뜻한다.
글로벌 트래블러는 매년 구독자 30만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마이스 도시, 항공사, 호텔 등 분야별 최고를 가리는 '글로벌 트래블러 리더 서베이 어워드'를 연다.
서울은 마이스 도시 분야에서 2015년 이후로 올해까지 9년 연속 단독 수상했다.
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올해를 마이스 시장 회복의 원년으로 삼고 총 8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마이스 분야에 대한 지원과 해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27 IEEE 국제로봇자동화 학술대회' 등 다수의 대규모 국제회의와 인센티브 행사를 서울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엔데믹 이후 서울이 다시 한번 최고의 마이스 도시로 세계인의 인정을 받게 돼 영광"이라면서 "서울시 차원의 마이스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