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관광공사, 도쿄 시부야에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문체부·관광공사, 도쿄 시부야에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지난 5일 도쿄 시부야에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KTSC)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20석 규모의 사무공간과 회의실 등을 갖춘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는 작년 8월에 개소한 싱가포르 관광기업지원센터에 이은 두 번째 해외 거점이다.
국내 관광벤처기업에 사무공간을 비롯해 현지 사업 연계 지원, 시장조사,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에는 누아, 스테이폴리오, 트립비토즈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가진 15개 관광벤처 기업이 입주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를 기념해 도쿄 뉴오타니호텔에서 사업 교류 행사를 열었다.
주도쿄한국문화원, 아시아나항공 등 한국 측 관계자와 일본 관광청, 에어토리 여행사, 에스비제이(SBJ)은행 등 일본 현지 주요 사업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입주 관광벤처기업 15개 사가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일본 현지 주요 사업 관계자와의 일대일 상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용호성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세계 관광산업 시장이 재편되고 있는 만큼 2027년까지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 총 10개소를 설립하겠다"며 "기술 융합을 강화해 국내 관광벤처기업의 세계적인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