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서 '내 친구의 집은…'展 개최
상태바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서 '내 친구의 집은…'展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 2022' 수상자인 박지민 큐레이터의 전시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를 열고 있다. 
전시는 지난 8일부터 내년 6월 16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열린다.
현대 블루 프라이즈는 차세대 큐레이터를 발굴해 활동을 지원하는 현대차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수상자인 박 큐레이터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가구 디자이너이자 기획자다.
전시명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이란 영화감독 아바스 키아로스타미의 동명 영화 제목에서 착안한 것으로, 박 큐레이터가 기획한 이번 전시의 주제이기도 하다.
박 큐레이터는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 2022'의 주제인 '쉘터 넥스트'(Shelter Next)를 재해석해 물리적 거주지로서의 집을 넘어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쉼터가 무엇인지 탐구했다.
사운드 아티스트, 그래픽 디자이너, 애니메이션 감독, 사진작가 등 여러 분야의 글로벌 아티스트 12개 팀이 참여해 소리와 3D 애니메이션, 가상현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쉼터를 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고정된 집의 의미에 대해 질문하는 '이동', 쉼터의 범위를 확대하는 '확장', 여러 대상과의 교류를 통해 형성되는 새로운 형태의 쉼터를 소개하는 '관계', 작품을 준비하며 축적된 서적과 이미지들을 전시하는 '아카이브 라운지' 네 개 파트로 꾸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