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국내 최대 ‘재생에너지 구매’ 계약
상태바
기아, 국내 최대 ‘재생에너지 구매’ 계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250GWh 조달…국내 오토랜드 전력량의 31%

기아가 연간 250GWh(기가와트시)의 재생에너지를 공급받는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으로, 국내 오토랜드에서 사용하는 전력량의 31%에 해당하는 규모다.

기아는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기아 본사에서 현대건설과 태양광 재생에너지 PPA를 체결했다.

PPA는 전기 사용자가 발전 사업자로부터 전력 에너지를 구매하는 제도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아는 이번 PPA 협약으로 219㎿(메가와트) 태양광 발전시설을 통해 연간 250GWh(기가와트시)의 재생에너지를 공급받기로 했다.

기아는 오토랜드 광명·화성 전기차 전용공장에 재생에너지를 우선 공급해 친환경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PPA 체결을 통해 기아는 글로벌 비영리단체 기후그룹(The Climate Group)의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권고 수준인 '2030년 재생에너지 60% 사용'을 조기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기아는 재생에너지 사용 외에도 국내외 생산기지 내 가용부지에 총 61.8㎿ 규모의 태양광 자체 발전 시설을 설치하고, 연간 86GWh의 재생에너지를 직접 생산해 사용할 예정이다.

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4.2㎿, 인디아에 1.6㎿ 태양광 시설이 가동 중이며, 2027년까지 오토랜드 광주, 미국·슬로바키아·멕시코 등 국내외 생산기지에 56㎿ 태양광 시설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이밖에 기아는 2030년까지 모든 업무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하고, 재활용 플라스틱 확대 적용 프로젝트 등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기아 기업전략실 정의철 전무는 "기아의 기업 비전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 달성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 위기 극복에 기여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