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GLC 쿠페' 새 모델 출시
상태바
벤츠 '더 뉴 GLC 쿠페' 새 모델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변경 완전 변경…전면부 넓은 폭 강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GLC 쿠페'의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쿠페'(이하 '더 뉴 GLC 쿠페')를 출시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GLC 쿠페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쿠페 모델로, 날렵한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으로 호평받아왔다.

이번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돼 차량의 넓은 폭을 강조한 전면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휠베이스(축간거리)가 15㎜ 길어졌으며, 공기저항계수도 이전 세대보다 0.03Cd 개선된 0.27Cd를 기록했다.

또 실내외 곳곳에 AMG 라인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풍긴다.

실내 운전석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LCD 스크린과 11.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장착됐으며,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적재 공간도 이전 세대보다 45L 넓어진 545L로,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490L까지 확장할 수 있다.

더 뉴 GLC 쿠페는 4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엔진에 최대 17㎾의 추가 전기를 공급한다.

최대 출력은 258ps(마력), 최대 토크 40.8 ㎏f·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오프로드 주행모드, 내리막길 속도조절 기능이 탑재돼 노면 상태에 상관 없이 높은 구동력과 주행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최신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적용돼, 앞차와의 간격 유지·차선 감지·교통 표지판 인식·차선 이탈 방지·차선 변경 어시스트 등 편의사양을 갖췄다.

이밖에 직관적인 길 안내를 돕는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지문 인식으로 운전자를 식별하는 지문 스캐너, 원격으로 차 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키, 하이패스 정산 시스템 등 기능도 탑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