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오토, ‘A-SPICE’ 국제표준 획득
상태바
티맵 오토, ‘A-SPICE’ 국제표준 획득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 인증 갖춘 국내 첫 내비로 인정받아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임베디드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 오토(TMAP AUTO)가 유럽 자동차 업체들이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SW) 품질 평가를 통과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티맵모빌리티에 따르면 티맵 오토는 최근 글로벌 자동차 SW 품질·역량 평가모델인 ‘A-SPICE‘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A-SPICE는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들이 부품업체를 대상으로 설계·검증·관리 등 소프트웨어 전 영역의 역량을 심사하고, 개발 프로세스와 품질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 모델이다.

티맵모빌리티는 회사 설립 이후 2021년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개발 가이드 국제표준(ISO/SAE 21434) ▲자동차 공급망의 정보 보안 국제표준(TISAX) ▲품질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9001) ▲환경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규격(ISO 45001) 등을 모두 획득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SW 품질과 사이버보안 역량을 갖춘 업체로 인정받았다.

티맵은 일부 국가에서 달리는 차량의 문이나 트렁크를 강제로 개폐하거나, 블루투스 칩셋을 통해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접근하는 해커의 사이버보안 공격이 잇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최근에는 국내 자동차 업체들도 SW 품질과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해 A-SPICE 인증을 요구하는 실정이다.

티맵모빌리티는 TMAP 인포테인먼트 2.0 출시와 함께 다양한 데이터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개인화와 전기차 전용 기능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최성호 티맵모빌리티 QE 리더는 “SDV 시대 흐름에 필요한 A-SPICE와 사이버보안 인증을 모두 갖춘 국내 내비게이션 업체는 아직까지 티맵이 유일하다”며 “최고 수준의 자동차 SW 품질과 사이버보안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