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3월 서울·6월 독일서 개최
상태바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3월 서울·6월 독일서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가 오는 3월과 6월 서울과 독일 뮌헨에서 각각 열린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인터배터리 개최를 포함한 올해 10대 핵심 사업을 발표했다.
'인터배터리 2024'는 오는 3월 6∼8일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글로벌 배터리 기업 550개사가 참가한다.
행사에 앞서 3월 4∼5일 같은 장소에서 글로벌 배터리 산업 이슈를 논의하는 배터리 국제 포럼 '제1회 WBF(월드 배터리 포럼)'도 한다.
지난해 유럽에서 최초로 개최한 '인터배터리 유럽'은 올해도 독일 뮌헨에서 6월 19∼21일에 열린다.
또 협회는 올해 상반기 중 산업계 수요 기반의 현장 배터리 인력 육성을 위한 'K-배터리' 아카데미를 출범한다.
12월에는 협회가 주관하고 배터리 3사가 참여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사용 후 배터리 성능평가센터를 가동할 계획이다.
또 하반기에는 사용 후 배터리 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한 지원법 마련과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
협회는 그 외 올해 핵심 사업으로 ▲임원사 확대 ▲배터리 공급망 재편 대응 ▲업계 투자 활성화를 위한 규제 혁신 ▲배터리 초격차 연구개발(R&D) 추진 ▲국내 최대 K-배터리 R&D 포럼 개최 등을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