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코리아, 새 기업 워드마크 본격 적용
상태바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새 기업 워드마크 본격 적용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새로운 기업 워드마크를 본격 적용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은 '진보적 움직임'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객들을 물리적, 감성적으로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워드마크는 본사의 가로형·표준형 워드마크와 함께 하단에 국가명을 표기하는 형태로 변경됐다.
폰트는 그룹을 위해 개발된 '더 그룹'체를 적용했으며, 네 가지 컬러를 기본 색상으로 사용해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정체성을 표현했다고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설명했다.0
앞서 폭스바겐그룹은 지난해 9월 그룹의 글로벌 그룹 지향성을 강조하고 브랜드 연관 이미지와의 차별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현대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워드마크를 '폭스바겐 주식회사'(Volkswagen Aktiengesellschaft)에서 '폭스바겐그룹'(Volkswagen Group)으로 변경한 것도 그 일환이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준비과정을 거쳐 이날부터 새로운 기업 워드마크를 모든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자료에 반영한다. 공식 웹사이트도 이달 말 오픈을 목표로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회사의 진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와 변화에 대해 영감을 주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