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해병대 훈련장서 ‘아리온스멧’ 성능시험 마쳐
상태바
美 해병대 훈련장서 ‘아리온스멧’ 성능시험 마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어로 다목적 무인차량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다목적 무인차량 '아리온스멧'을 운용하는 미 해병대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다목적 무인차량 '아리온스멧'을 운용하는 미 해병대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다목적 무인차량 '아리온스멧'이 미국 해병대 훈련장에서 최근 성능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국방부와 체결한 해외비교성능사업(FCT) 계약에 따라 지난해 12월 14∼22일 미국 하와이 오아후에 있는 해병대 훈련장에서 아리온스멧에 대한 비교성능시험을 진행했다.

이번 성능시험에는 미 해병대와 미 육군 전투능력개발사령부 예하 지상차량체계연구소(GVSC) 등이 참여했다.

아리온스멧은 해안, 모래사장, 진흙 길 등 다양한 환경에서 적재물 운송 능력, 탐색 자율주행 능력, 주행 성능 등을 평가받았다.

한화 측에 따르면 아리온스멧은 최고속도 시속 43㎞, 전기 충전 후 항속거리 100㎞, 적재중량 550㎏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무인 차량 성능을 갖췄다.

원격 조종 기능과 함께 병력과 연결된 선을 따라가는 유선 추종 능력, 주어진 경로점을 따라가는 자율주행 기능, 탐색 자율주행 등의 5가지 방식으로 운용된다.

또 원격통제 사격체계를 채택해 목표물을 자동으로 추적해 조준하고, 달리면서 사격하는 등 근접 전투 지원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