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유센로지스틱스와 '지속가능 항공유 협력' 맞손
상태바
대한항공, 유센로지스틱스와 '지속가능 항공유 협력' 맞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일본계 물류기업과 친환경 항공유 협력 프로그램 참여 계약을 맺었다.

대한항공이 일본계 글로벌 물류기업 유센로지스틱스와 친환경 항공유인 '지속가능 항공유'(SAF) 협력 프로그램 참여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아시아 지역 내 SAF 사용을 활성화하고 항공물류 업계의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일본계 포워더(화물운송 취급업자)로는 유센로지스틱스를 첫 협력 파트너로 맞게 됐다.
SAF는 석유, 석탄 등 기존의 화석 자원이 아닌 폐식용유 등 동·식물성 기름, 해조류, 도시 폐기물 가스를 비롯한 친환경 원료로 만든 항공유다. 기존 항공유보다 2∼5배 비싸지만,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 넘게 줄일 수 있다.
유럽연합(EU)에서는 오는 2025년부터 자국 공항을 이용하는 항공기를 대상으로 SAF 사용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프랑스에서는 지난 2022년부터 자국 공항에서 급유하는 항공사에 SAF를 1%씩 섞어 쓰도록 강제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도입을 늘리는 추세다.
대한항공은 이런 추세에 발맞춰 지난해 9월부터 화물운송 협력사가 참여하는 SAF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항공화물 부문 최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