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에서 매년 겨울에 펼쳐지는 눈축제는 설국이 된 태백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눈조각 전시, 눈축제 프로그램을 즐기고 한국의 명산 태백산에 올라 아름다운 눈꽃도 감상해보자.
환상적인 눈조각과 태백산의 그림 같은 설경을 가슴속에 담을 수 있는 태백산 눈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과 태백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학생들의 창의력을 눈 조각에 담아낸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와 아름다운 눈으로 뒤덮인 태백산의 설경을 체험할 수 있는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각종 공연행사 및 태백의 겨울에서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등 겨울철 추억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눈축제의 핵심은 웅장하면서도 섬세하고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멋스런 눈조각이다. 햇수로 31년째인 올해 눈축제는 관광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눈조각의 주제를 다양화하는 한편 규모도 대폭 확대했다.
주행사장인 태백산국립공원은 물론이고 태백 시내 곳곳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거대한 눈조각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당골광장엔 초대형 눈조각들이 들어서고, 마장공터 아래광장은 재미있는 눈조각들로 채워진다. 스릴 넘치는 비닐눈썰매,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얼음미끄럼틀, 오순도순 이야기하기 좋은 이글루 카페는 기본! 황지연못, 태백관광안내소 뒤편 공용주차장, 태백역 광장, 오투리조트, 중앙로 등등 태백 시내 곳곳에서도 개성 넘치는 눈조각들이 관광객을 반긴다.
또 눈으로 연탄 만들기, 눈사람 미니 랜턴 만들기, 스노 캔들 만들기 등 눈과 얼음을 이용한 체험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