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美 '2023 굿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9개 수상
상태바
현대차그룹, 美 '2023 굿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9개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9개 제품이 미국 '2023 굿디자인 어워드'의 운송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950년 시작돼 73회째를 맞은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디자인상이다. 제품의 심미성과 혁신성, 신기술, 기능,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분야 수상작을 선정한다.

현대차는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N 비전 74와 아이오닉 6, 그랜저, 코나 등 4개 제품이 선정됐다.

이중 현대차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인 N 비전 74는 이번 수상으로 세계 4대 디자인상(iF·IDEA·레드닷·굿디자인)을 모두 받게 됐다.

아이오닉 6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이, 그랜저와 코나는 미래지향적 외관 디자인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 부문에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NC) '선'과 모빌리티 전용 서체 '현대 산스 UI'도 수상했다고 전했다.

'선'은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직선과 타원 등 선형적 요소를 활용해 친숙하고 편안한 느낌을 전달한 것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현대 산스 UI는 코나 EV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초로 적용됐다.

기아는 EV9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가 각각 운송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EV9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입각한 미래지향적 외관이, '기'는 대각선 요소를 활용해 차량 디자인과 조화로운 그래픽 스타일을 만들어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네시스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도 운송 부문 수상 명단에 올랐다.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은 지붕이 여닫히는 컨버터블 형식으로 '자연환경과 교감하는 운전경험'이라는 주제를 표현했다. 이번 수상으로 제네시스는 2015년 브랜드 출범 이후 9년 연속으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