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올 국내 ‘신차 출시’·비즈니스 공개
상태바
벤츠, 올 국내 ‘신차 출시’·비즈니스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바흐·G클래스 전기차 등 9개 차량 첫선
11세대 E클래스 MHEV·PHEV 모델 공개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에서 프리미엄 자동차 및 전동화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올해 마이바흐 브랜드를 포함한 9개의 차량을 출시한다.

벤츠코리아는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관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올해 신차 출시 계획과 비즈니스 전략을 공개했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2개의 새로운 전동화 모델을 포함한 총 5개의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E클래스 11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시작으로 CLE 쿠페, CLE 카브리올레를 공개한다.

하반기에는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와 G클래스 최초의 전동화 모델을 국내에 소개한다.

부분변경 모델은 총 4개 출시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EQA 및 EQB 부분변경 모델은 상반기에, G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은 하반기에 각각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

아울러 벤츠의 마이바흐 브랜드 전시장이 세계 최초로 국내에 오픈한다. 벤츠 본사가 위치한 독일, 시장 규모가 큰 중국을 제치고 한국 시장에 처음 만들어지는 것이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센터'는 올해 안에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들어선다. 이곳에 고출력 전기차 충전시설 등을 마련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간판 모델인 E클래스 11세대 완전변경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지난 2016년 국내에서 론칭한 E클래스 10세대 모델은 수입차 단일모델로는 처음으로 '누적 판매 20만대 돌파'를 기록했으며, 8년 연속 수입차 판매량 1위에 올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11세대 모델은 7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파워트레인은 모두 내연기관 엔진에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혹은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다.

E 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00 4MATIC AMG 라인이 이달부터 인도되기 시작해 이후 차례로 E 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 E 200 아방가르드, E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50 e 4MATIC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모델이 출시된다.

11세대 모델의 핵심은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최적화된 환경에서 다양한 앱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화'와 운전자별 맞춤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개인화'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더 뉴 E클래스는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 및 안전성에 더해 다시 한번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의 명성을 공고히 할 모델"이라며 "지난 8년간 10세대 E클래스가 쌓아온 성공의 역사를 새롭게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