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3사 ‘자체 물류 솔루션’ 구축
상태바
현대차그룹 3사 ‘자체 물류 솔루션’ 구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투닷·현대글로비스·현대커머셜
미래 상용 모빌리티 업무제휴 협약

현대차그룹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인 포티투닷은 그룹사인 현대글로비스, 현대커머셜과 '미래 상용 모빌리티 업무 제휴 협약'<사진>을 맺고 자체 물류 솔루션 구축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티투닷의 기술력과 현대글로비스의 물류 노하우, 현대커머셜의 금융서비스 융합을 꾀한다.
3사는 또 공동으로 물류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연동·고도화해 고객 수요 기반 토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보관부터 배송까지 운송 과정 전반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자율주행 물류 운송에서도 힘을 합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포티투닷은 솔루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맡고, 현대글로비스는 종합 물류 기업으로서 공급망(SCM) 관리를 담당한다. 현대커머셜은 물류 관련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미래 상용 모빌리티 시장에서 그룹사들이 역량을 모아 발 빠르게 대응하고 디지털 기반의 동력을 확보하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포티투닷은 이번 협약을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인 'SDx'(Software-defined everything) 구축에 한발 가까워지는 기회로 보고 있다. SDx는 물류와 도심 교통 등 모든 모빌리티 서비스가 자동화·자율화하고, 끊임없이 연결되는 것을 의미한다.
송창현 포티투닷 대표는 "물류 운송 서비스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완전 자동화를 통해 차주, 운송·주선사, 화주 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로서 그룹사의 물류 사업 성장에 속도를 내고 고객 경험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