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입 전기차 내수시장 쏟아진다
상태바
올해 수입 전기차 내수시장 쏟아진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벤츠, 각 4종씩 출시
테슬라 모델3 변경 모델도
BMW 뉴 iX2
BMW 뉴 iX2

올해 국내에서 수입차 업체들의 전기차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 전면에는 수입차 1·2위를 다투는 BMW와 메르세데스-벤츠가 있다. BMW와 메르세데스-벤츠는 각각 4종의 전기차를 출시한다.

테슬라는 모델3 부분변경 모델을 앞세워 전기차 경쟁에 가세한다.

업계에 따르면 BMW그룹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3종, 하반기 1종의 전기차를 국내 시장에서 론칭한다.

우선 상반기에 가장 눈에 띄는 BMW 전기차는 X2의 전기차 버전 iX2다.

iX2는 X2와 비교해 전반적으로 덩치가 크고, 쿠페형에 가깝다. 유럽(WLTP)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417∼449㎞,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시간)은 5.6초다.

미니(MINI)의 뉴 미니 컨트리맨 일렉트릭도 상반기에 국내 소비자를 만난다. 현재는 미니 일렉트릭 모델만 판매되고 있다.

BMW그룹 홈페이지를 보면 뉴 미니 컨트리맨 일렉트릭의 주행거리는 400㎞ 중반 수준이다. 마찬가지로 차체가 커지고 내부 공간이 넓어졌다.

뉴 미니 일렉트릭 완전변경 모델도 상반기에 나온다.

BMW는 올해 하반기 중형 세단 i4의 부분변경 모델 출시로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해 상반기에 콤팩트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QA와 EQB의 부분변경 모델을, 하반기에 마이바흐 EQS SUV와 G클래스 전동화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마이바흐 EQS SUV는 마이바흐의 첫 전동화 모델로, 듀얼 모터 시스템을 갖춰 최대 출력 484㎾, 최대 토크 950Nm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테슬라코리아는 올해 모델3 부분변경 모델의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이다. 현재 국내 인증을 마친 상태로, 지난해 모델Y 후륜구동 모델이 몰고 온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모델3 부분변경 모델의 전면 디자인은 전보다 날렵해졌으며, 뒷좌석용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맞춤형 조명기능 등이 추가됐다. 북미 기준 모델3의 주행거리는 549㎞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브랜드 두 번째 순수 전기차이자 최초의 전기 SUV인 마칸 일렉트릭·일렉트릭 터보를 출시한다.

마칸 일렉트릭과 일렉트릭 터보는 각각 408마력, 639마력의 최대 출력과 5.2초, 3.3초의 제로백으로 스포츠카 수준의 주행성능을 갖췄다. 최고속도는 각각 시속 220㎞, 260㎞다.

완충 시 주행가능거리도 넉넉하다. 유럽 기준 일렉트릭은 613㎞, 일렉트릭 터보는 591㎞다.

일부 수입차 브랜드는 이미 출시된 모델에 집중하며 시장 상황과 수요를 주시하겠다는 입장이다.

볼보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전기 SUV EX30을 출고할 예정이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작년 출시한 전기 SUV ID.4 판매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