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전개
상태바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전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안전교육'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국민들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6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이 캠페인은 차량을 활용해 취약계층 창업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지원, 헌혈 등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최근 재해·재난 및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에는 응급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일반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안전교육'과 도서·산간 지역의 초중고 학생·교사를 대상으로 한 '지방학교 방문교육'으로 나뉜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6명 이하 소그룹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카니발 또는 쏠라티 차량으로 직접 방문해 안전교육을 해준다.
지방학교 방문교육은 대형 화면과 교육장비를 갖춘 마이티 트럭이 지방 소재의 학교를 찾아가 대규모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익히며, 기도 폐쇄 응급처치와 외상 응급처치 중 한 가지를 추가로 배울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소개하는 2편의 영상을 기프트카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
찾아가는 안전교육 편에서는 산후조리원 동기 모임 등 다양한 단체에 속한 사람들이, 지방학교 방문교육 편에서는 강원도 인제 월학초등학교 학생·교사들이 각각 안전교육을 받는 모습이 담겼다.
누구나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캠페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배우 임시완 씨가 출연한 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교육 영상을 활용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도 온라인으로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응급구호교육에 대한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많은 사람이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역량을 갖추고 안전에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