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 “협력사 지원 강화”
상태바
현대위아 “협력사 지원 강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파트너십 데이' 개최

현대위아가 올해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대위아는 최근 제주 서귀포시에서 120개 협력사와 함께 '2024 파트너십 데이'를 열고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안전관리·판로 개척 지원 확대를 약속했다.
우선 현대위아는 협력사가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펀드를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동반성장펀드는 금융기관 예치금을 기반으로 협력사의 대출을 낮은 이자로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해 78개사를 대상으로 운용했으며, 올해는 이보다 더 많은 협력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현대위아는 협력사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사업장과 제조 공정상의 안전 리스크를 확인하고 개선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력사가 각종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참가비 및 체류비를,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비용을 각각 지원한다.
현대위아는 협력사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응하기 위한 중점 사업도 소개했다. 통합 열관리 시스템의 개발 성과 및 목표, 로봇을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솔루션 전략 등이 포함됐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협력사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