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WDS 2024’서 중형표준차량 해외 첫 공개
상태바
기아, ‘WDS 2024’서 중형표준차량 해외 첫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방산전시회

기아가 지난 4∼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중동 지역 종합 방산 전시회 'WDS(World Defense Show)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평화를 지키는 모든 이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모빌리티'를 주제로 참가해 중형표준차량을 해외 최초로 공개했다.

중형표준차량은 최대 16명이 탑승해 1m 깊이의 하천을 통과할 수 있는 차량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개발될 수 있어 고객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다.

기아는 중형표준차량의 기본 모델인 4X4 차량과 함께 프레임과 파워트레인만 장착된 베어샤시 차량을 선보였다.

기아는 소형전술차량 기갑수색차와 수소 ATV(All-Terrain Vehicle) 콘셉트카도 전시했다.

소형전술차량 기갑수색차는 강화 방탄유리, 폭발 압력 완화 시트 등 안전 사양을 적용해 기동성과 탑승자 보호 능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소 ATV 콘셉트카는 수소연료전지를 동력원으로 활용하는 차량으로, 기존 내연기관 차량 대비 소음과 발열이 상대적으로 적다. 또 천장과 문을 제거한 경량화 차체를 통해 위험 지역에서 신속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기아는 이번 전시 참여를 계기로 아시아와 중동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중형표준차량, 소형전술차량 기갑수색차 등 군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 특수차량을 선보였다"며 "군용 모빌리티의 미래 비전을 지속해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