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물운송 관리 디지털 전환의 시작
상태바
국내 화물운송 관리 디지털 전환의 시작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에스커넥트-밸류링크유, MOU 체결

국내 1위 차량관제시스템(FMS) 솔루션 기업 아이엠에스커넥트는 최근 올인원 국제물류 플랫폼 서비스 기업 밸류링크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밸류링크유의 물류 서비스에 아이엠에스커넥트의 고도화된 차량관제 기술을 더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비용 절감, ESG 분야 강화, 운전자  통합관리 등 화물운송 산업의 디지털화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밸류링크유는 디지털 테크 기반의 통합 물류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항공운송, 해운운송, 육상운송, 창고, 통관, 부가세 환급 등 올인원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운송거래, 배차·운송·정산·실적 관리 등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이용자가 비용 부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엠에스커넥트의 FMS솔루션은 차량의 데이터를 활용해 차량상태·운행DATA·운전자분석 등 12가지 세부 차량 운영 항목과 AI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경험에 의존하던 차량관리 방식을 디지털화해 사용자별 최적의 서비스를 웹과 앱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다.
아이엠에스커넥트 유성오 대표는 “밸류링크유와의 협약으로 국내 화물 운송시장에도 아이엠에스커넥트의 FMS솔루션을 적용하게 됐고, 물류 시장의 디지털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인 FMS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