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도로정비 최우수기관' 17곳 선정
상태바
2023년 '도로정비 최우수기관' 17곳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대전·도로공사충북본부 등

국토교통부는 전국 59곳 도로관리청의 도로 관리실태를 종합 평가해 '2023년 도로정비 우수 기관' 17곳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로 등급별 최우수 기관은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고속국도), 국토부 정선국토관리사무소(일반국도), 경상남도(지방도), 대전시(특별·광역시도), 경기 수원시(시·군도), 대전 대덕구(구도) 등 6곳이다.

도로공사 충북본부는 '도로포장', 정선국토관리사무소는 '도로점용', 경남도는 '시설물 청결', 대전시는 '배수시설 정비', 수원시는 '안전시설 정비', 대덕구는 '도로표지 관리' 부문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들 6개 기관에는 우승기를 수여한다. 최우수상을 포함해 우수상 및 장려상을 받은 17곳 기관의 근무자 23명에는 장관 표창 및 포상 휴가가 주어진다.

국토부는 매년 2회(춘·추계) 도로 정비 기간을 두고 전국 도로시설을 집중 점검·보완한다. 그 결과에 대해서는 국토부가 전체 도로관리청을 대상으로 합동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심사를 위해 국토부는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 합동평가단을 꾸려 12개 항목에서 현장평가(70%)와 행정평가(30%)를 진행했다.

특히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떨어진 도로 시설물이나 도로 파임(포트홀)을 제때 보수했는지 여부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 자재·장비 확보 상황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