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관광서비스 상생 지원단’ 발족
상태바
문체부, ‘관광서비스 상생 지원단’ 발족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 구성…“전국 관광지 서비스 수용 태세 점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지난 27일 서울 서교스퀘어에서 국민 100명이 참여하는 '관광서비스 상생 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발대식에 참석해 단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한 후 지원단과 함께 인근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현장을 시범 점검했다.

지원단은 일반 국민 30명, 전국 관광 관련학과 대학생 30명, 관광업계 종사자 40명 등 모두 100명으로 구성됐다.

지원단은 앞으로 '여행가는 달'을 비롯해 방한 관광객 집중 시기와 국내 여행 성수기(9월∼10월) 등에 대비해 전국 주요 관광지 교통, 쇼핑, 음식, 안내 등 관광 서비스 수용 태세 전반을 점검한다.

여행업에 종사하고 있는 김현철씨는 이날 행사에서 "지원단은 관광 서비스 소비자와 공급자가 함께 활동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서로 다른 시각에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관광 서비스를 점검하다 보면 보다 좋은 개선방안이나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생 구믿음씨는 "학교 강의실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현장에서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참여하게 됐다"며 "관광학과 대학생으로서 우리나라 관광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장 차관은 "우리 눈높이에 맞아야 방한 관광객들도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광 서비스가 된다고 생각한다"며 "지원단이 국민을 대표해 선제적으로 현장을 살피고, 불편 사항을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업계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장 차관은 발대식 이후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에 있는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 현황, 의류·화장품 상점의 모바일 결제 편의성, 마포구 관광정보센터 운영 상황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장 차관은 "10개 중에 몇 개라도 우리가 조금 더 고치고 보완해나가려고 지원단 발대식을 하게 된 것"이라며 "필요한 것을 하기 위해서는 문체부뿐 아니라 지자체 등 모두가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또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업계의 자정 노력을 유도하는 연중 캠페인을 펼친다.

홍보영상 송출, 지원단 활동 소개, 전국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국민 참여 행사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