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일본인 관광객 소비 늘린다”
상태바
관광공사 “일본인 관광객 소비 늘린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렌지스퀘어와 맞손

한국관광공사와 오렌지스퀘어가 방한 일본인 관광객의 소비 지출 확대 유도와 소비 패턴 분석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렌지스퀘어는 국내 최초 결제·환전·교통카드 기능을 결합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선불카드 와우패스를 출시한 기업이다.
와우패스 누적 발급자 수는 지난 1월 말 60만명을 돌파했으며 전체 이용자 중 약 60%가 일본인이다.
일본인의 한국여행 평균지출 경비는 짧은 여행 기간과 재방문자가 많은 근거리 시장 특성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편으로,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오렌지스퀘어와 손을 잡게 됐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와우패스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방한 일본인 관광객의 성·연령별 방문지 및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주요 타깃인 2030 여성층과 잠재 고객인 남성층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달부터 일본인 재방문객 대상 공동 인센티브 캠페인을 실시하고 이와 연계해 한국을 제일 많이 방문한 '방문왕', 지출액이 가장 많은 '쇼핑왕'을 선정하는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및 도쿄, 오사카 등 일본 주요 대도시에서 개최되는 'K-관광 로드쇼'에서도 캠페인 홍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