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최윤호 사장 “46파이 배터리, 내년 초 충분히 양산”
상태바
삼성SDI 최윤호 사장 “46파이 배터리, 내년 초 충분히 양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6일 삼성SDI의 원통형 46파이(지름 46㎜) 배터리 양산에 대해 "2025년 초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서 "양산 준비는 됐다. 고객에 따라 양산 시기를 조절해 진행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회에서 높은 에너지 밀도와 빠른 충전 속도를 갖춘 하이니켈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46파이 배터리 양산 준비를 올해 12월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언제든 양산을 시작할 수 있는 상태를 연말까지 갖춘다는 취지다.

최 사장은 삼성SDI가 앞서고 있는 전고체 배터리는 2027년에,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보이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는 2026년에 각각 양산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첨단제조 생산 세액공제(AMPC)를 합작사와 배분하는 문제와 관련해서는 "잘 되고 있다"며 "업체와 우리 간 컨피덴셜(비밀)한 부분이라 원칙대로 잘해 가고 있다"고 답했다.

삼성SDI는 북미에서 스텔란티스·제너럴모터스(GM)와 합작공장을 건설 중이며, 이 가운데 스텔란티스와 합작법인인 스타플러스 에너지 1공장은 2025년 1분기 가동 예정이다.

최 사장은 또 올해 투자 규모를 지난해보다 늘릴 계획이며, 울산 생산시설 투자와 관련해서도 양극재 공장 착공에 이어 다른 공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