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진에어 국내선도 ‘패스앱’으로 탑승
상태바
대한항공·진에어 국내선도 ‘패스앱’으로 탑승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아시아나 추가…총선 투표소에서도 사용 가능

이동통신 3사의 본인 인증 서비스 '패스'(PASS) 앱만으로 대한항공과 진에어 국내선에 탑승할 수 있게 된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패스 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받는 'PASS 스마트항공권'<사진>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PASS 스마트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는 기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하이에어를 포함해 모두 7개사로 확대된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가 지난해 8월부터 국내선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PASS 스마트 항공권은 지난달 말 현재 22만5천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PASS 스마트항공권은 PASS 모바일신분증과 국내선 탑승권을 결합해 패스 앱 내에서 QR코드를 생성하고, 비행기 탑승 과정에서 이를 제시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공항 수속, 신분 확인, 면세품 구매, 항공기 탑승까지 항공권을 제시해야 하는 모든 상황에서 기존 항공권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통신사 패스 앱 메인화면의 '모바일신분증' 메뉴에 접속한 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스마트티켓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된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올해 안에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사에 아시아나항공을 추가하는 등 제휴 항공사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패스 앱은 최근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에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확인할 수 있게 허용됨에 따라 활용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4월 10일 열리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에서도 패스 앱을 실물 신분증 대신 이용할 수 있고, 5월부터는 의료기관에서 건강보험을 적용할 때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를 통해 본인 확인이 가능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