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 ITB서 유럽 공략
상태바
관광공사,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 ITB서 유럽 공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관·비즈니스 상담부스 등 운영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7일 독일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관광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매년 3월 개최되는 ITB 박람회는 세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 올해 관람객은 10만명, 참가국은 170개로 각각 집계됐다.
관광공사는 아시아태평양홀 중앙에 241㎡ 규모 한국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은 색동, 도자기에서 착안한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고 관광공사는 전했다.
관광공사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아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홍보하고 서울, 부산, 충남 등 지역별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
지역관광 설명회에서 라이프스타일별 서울관광 콘텐츠, 부산형 워케이션 및 비짓부산패스, 충청남도의 먹거리와 놀거리 등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관광공사는 여행사, 관광벤처기업 등 국내 여행업계에 26개 상담부스를 제공해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했다.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상담 건수 603건, 매출실적 약 241억7천만원의 성과를 각각 달성했다.
5일에는 주독일한국문화원에서 현지 미디어와 여행사 등을 초청해 교육관광과 워케이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한식 네트워킹 만찬을 진행하는 특별행사를 개최했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올해는 갭이어, 한국어 연수 등을 목적으로 장기 체류하는 학생 여행객과 블레저, 워케이션 관광을 즐기고자 하는 비즈니스 여행객을 타깃으로 새로운 방한 수요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