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iF 디자인 어워드서 EV9 금상 등 31개상 수상
상태바
현대차그룹, iF 디자인 어워드서 EV9 금상 등 31개상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다
‘iF 디자인 어워드’의 현대차그룹 수상작.
‘iF 디자인 어워드’의 현대차그룹 수상작.

현대차그룹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기아 EV9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31개 상을 받았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금상 1개와 본상 30개를 거머쥐며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의 주관으로 1953년부터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 등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제품 부문에서는 기아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EV9이 1만여 개 출품작 중 75개에만 주어지는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다른 대형 SUV를 구식으로 보이게 만든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선행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는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과 싼타페 XRT,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안전 보전 로봇 콘셉트가 본상을 받았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는 현대차의 N 브랜드 전용 인포테인먼트 모드와 기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기'(Ki), 제네시스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본상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이 밖에도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제네시스의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와 현대차 포니를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이 수상했다.

실내 건축 부문에서는 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와 피파 박물관 등이 우수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동차에서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