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선불형 동백패스’ 이용 활성화 캠페인
상태바
부산시, ‘선불형 동백패스’ 이용 활성화 캠페인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4.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 15곳서…관련기관 등 370여 명 참석
부산형 MasS 등 교통 분야 과제도 홍보

【부산】 부산시는 18일 오전 ‘선불형 동백패스’ 출시를 계기로 도시철도 서면역, 시청역, 연산역, 대연교차로, 서면교차로 등 시내 15개 지역에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선불형 동백패스는 동백전 선불카드에 교통요금을 충전한 후 월 사용금액이 4만5000원을 초과하면 4만5000원 한도 내 초과분을 동백전으로 환급해 주는 제도다.
저신용자·외국인 등 만 18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올 하반기 중 대상범위를 청소년까지 확대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동래구, 남구 등 12개 구·군과 부산교통공사, 부산버스조합 등 교통 관련 기관, 마이비·부산은행·농협 등 동백패스 운영사, 부산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동백서포터즈 등 3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선불형 동백패스와 시민 편의 중심 버스 노선 개편 등 올해 교통 분야 중점 추진 과제를 홍보하면서 출근길 시민을 상대로 대중교통 이용 참여를 유도했다.
시는 공유자전거부터 대중교통까지 다양한 교통수단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부산형 MaaS사업’, 제2차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교통카드를 찍지 않아도 요금이 자동 결제되는 ‘태그리스 시스템’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대중교통 이동 서비스 등도 알렸다.
정임수 시 교통국장은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해 교통혼잡과 탄소배출을 줄이고 대중교통수단의 이용 편의성을 높여 시민 삶의 질과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겠다”며 “선불형 동백패스 도입 등 교통 분야 다양한 혁신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해 2025년까지 대중교통 수송분담률 50%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