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북미·유럽에 전동화 거점 추가 구축"
상태바
현대모비스 "북미·유럽에 전동화 거점 추가 구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총서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 강조
새 사외이사에 텐스토렌트 COO 선임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0일 "글로벌 수주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등지에 전동화 거점을 추가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제47기 주주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에 기반해 글로벌 고객사를 다변화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중장기 경쟁력의 토대를 다지고 시장과 고객 니즈, 나아가 모빌리티 혁신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올해 계획과 관련해 "글로벌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장동력을 확보해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로 발돋움하겠다"며 "시장을 선도할 1등 제품군을 육성해 글로벌 톱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의 주도권을 확보하려면 명실상부한 모비스만의 '대표선수' 육성이 필요하다"며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자원 활용에 효율을 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혁신해 제품과 기술 경쟁력 모두를 차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와 수익 다변화를 통해 일관되고 예측할 수 있는 주주환원도 실행에 옮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미국 테슬라, 구글 등에서 활동한 키스 위텍 텐스토렌트 최고전략책임자(COO)가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텐스토렌트는 캐나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이다.
이밖에 재무제표 승인 건,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 승인 건, 정관 일부 변경 등 7건이 원안대로 모두 가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