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신비’ 제네시스 G90 블랙 출시
상태바
‘어둠의 신비’ 제네시스 G90 블랙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장·실내 검은색 통일
전용 휠·엠블럼 등 탑재

국내 최고급 세단 제네시스 G90이 '근원의 색'으로 불리는 블랙 색상을 입고 돌아왔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의 최상위 트림인 '제네시스 G90 블랙'을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G90 블랙은 위엄과 신비함을 표현하는 검은색을 통해 국내 최고급 세단의 우아함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 출시에 맞춰 지난 14일 경기 용인시의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수지'에서 미디어 프리뷰를 열었다.

제네시스는 전시된 G90 앞에 차량에서 영감을 얻은 블랙티를 음미할 수 있는 티 세레머니 공간을 배치했다.

또 '검은색의 숭고함'을 주제로 아트 살롱을 마련하고, 한국 단색화의 거장으로 불리는 정창섭, 윤형근 화백의 작품을 전시했다.

G90 블랙은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에 맞춰 다양한 채도의 검은색을 외관과 실내 곳곳에 배치해 입체감을 높였다.

제네시스 CMF 개발팀 남택성 팀장은 "G90 블랙의 디자인은 겸재 정선의 '금강전도'를 참고했다"며 "먹의 농담 차이로 원근감을 보여주는 동양화에 진경산수화라는 화풍을 더한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G90 블랙의 외장색은 비크 블랙으로 마무리됐다.

이는 현무암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아이슬란드 비크 지역에서 영감을 얻은 색으로 '블랙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유리 안료를 사용해 맑게 반짝이는 효과가 있다고 제네시스는 전했다.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인 이중 그물 모양 크레스트 그릴은 솔리드 블랙 색상으로 채워졌다.

새로운 디자인의 전용 휠도 모든 검은색으로 통일됐다. 이중 블랙 전용 엠블럼이 적용된 플로팅 바퀴 덮개와 검은 색상의 캘리퍼(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유압장치)가 가장 눈에 띄었다.

G90 블랙 후면도 범퍼 하단까지 모두 검은색으로 통일된 가운데 트렁크 중앙에 위치한 'GENESIS' 레터링은 금속 질감의 어두운 회색으로 바뀌었다.

실내는 다양한 검은색과 밖에서부터 흘러들어오는 빛의 조화를 추구했다고 제네시스는 강조했다.

스티어링휠에는 외장과 같은 어두운 회색 엠블럼이 탑재됐고,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러에는 블랙 리얼 알루미늄이 적용됐다. 이밖에도 오디오, 엔진 시동 버튼, 송풍구, 데코라인 등이 검은색으로 처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