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월드클래스 수준 물류 기술력 확보"
상태바
CJ대한통운 "월드클래스 수준 물류 기술력 확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호 대표 주총서 "선진적 운송플랫폼 '더 운반' 본격화“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는 지난 25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월드클래스 수준의 물류 기술력 확보로 글로벌 기술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달성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키워나가는 일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주총에서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불확실성과 업황 둔화로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0% 감소한 11조7679억원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16.6% 증가한 4802억원, 순이익은 23.4% 증가한 2429억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기업물류(CL) 사업은 신규 수주를 확대하고 수익성을 강화해 질적 성장 체계를 구축했고, 택배·이커머스 사업은 통합 배송 솔루션 오네(O-NE) 브랜드 론칭 및 도착 보장 등 차별화 서비스와 직구 시장 선점으로 미래 혁신성장의 기반을 다졌다"고 평가했다.
CJ대한통운은 중국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택배 물량 80%를 도맡아 하고 있다.
강 대표는 글로벌 사업에 대해서는 "사우디아라비아 글로벌 권역 풀필먼트센터(GDC), 미국 전략거점 등 미래시장 장악을 위한 핵심 기반 마련을 추진하고 이차전지, 방산, 의약품 등 신성장산업 진입 토대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으로 화주와 차주를 직접 연결하는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 운영 본격화를 통해 더욱 건강한 화물운송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올해는 고물가, 저성장 국면에 따른 전 세계적 경기침체 전망과 주요국 중심 정치·경제적 불확실성으로 녹록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이라며 "CJ대한통운은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과 혁신, 초격차 역량의 확보를 통해 사업을 더욱 진화 발전시킬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경영 건전성과 수익성 강화를 통해 회사의 가치를 더욱 높임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