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내년까지 전기차 충전기 E-pit 500기 구축”
상태바
현대차그룹 “내년까지 전기차 충전기 E-pit 500기 구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기 양적 확대 추진...충전기 휴지율도 6%서 3%로 낮춰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국내 초고속 충전 서비스 이피트(E-pit) 500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4월 현대차그룹이 충전 서비스를 시작하며 전국에 설치한 충전기 대수(72기)와 비교하면 600% 증가한 수준이다.

그룹은 국내 전기차 사용자의 충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충전기 양적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재 전국에 설치된 이피트 충전기는 총 286기(54개소)다.

이피트는 최대 출력 350킬로와트(㎾) 사양의 전기차 충전기로,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을 갖췄다.

빠르고 편리한 충전 서비스를 지향한다. 그룹 내부 통계에 따르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 고객들의 작년 이피트 평균 충전 시간은 18분 30초에 불과하다.

현대차그룹은 이피트 외 계열사를 통한 전기차 충전기 보급에도 힘쓰고 있다.

2025년까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를 통해 초고속 충전기 3천기, 현대엔지니어링을 통해 완속 충전기 2만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그룹은 이피트를 연중 24시간 모니터링해 고장에 대응하는 등 질적 측면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22년 6%였던 연간 휴지율(24시간 중 고장으로 충전이 불가능한 시간)을 작년에는 절반 수준인 3%대까지 낮춰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룹은 전기차 사용자들의 충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작년 12월 '이피트 패스'를 출시했다.

이피트 패스는 이피트 외 제휴사의 충전소에서 사업자별 회원 요금과 동일한 수준의 요금으로 충전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충전 요금도 블루·기아 멤버스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충전 사업자의 독립된 사업구조로 인해 충전기를 이용할 때마다 각각 회원가입을 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말까지 국내 전기차 충전기의 85% 수준에 해당하는 26만기 충전기에서 이피트 패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기준 이피트 패스의 제휴사는 5곳(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한국전력·에버온·스타코프·현대엔지니어링)으로, 전국 7만2천기의 충전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피트 패스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차세대 전기차의 우수한 상품성에 걸맞은 빠르고 여유로운 충전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충전 사용 편의성을 적극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