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김동명號 정식 출범
상태바
LG엔솔, 김동명號 정식 출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선임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최고경영자(CEO) 김동명 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김 사장은 주총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돼 임기를 시작했다.
김 사장은 대표이사 선임 후 국내외 주주들에게 보낸 'CEO 레터'에서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국면에 접어들었다"며 "깊이 있는 몰입과 강한 실행력으로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할 때"라고 말했다.
작년 말 인사에서 CEO가 된 김 사장은 모바일전지 개발센터장, 소형전지사업부장, 자동차전지사업부장 등을 지내며 LG에너지솔루션 핵심 사업을 이끌어 온 배터리 전문가다.
올해 경영 계획으로는 ▲기술 리더십 구축 ▲원가 경쟁력 확보 ▲미래 사업 준비를 제시했다.
김 사장은 "이미 강점을 확보한 프리미엄 제품군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보급형 제품군은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마련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기술과 신공정 도입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자동화 공정 확대로 고정비를 절감해 구조적으로 원가 경쟁력을 갖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김 사장은 CEO 취임 직후 CEO 직속으로 미래기술센터를 신설하는 등 미래 사업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미래기술센터장으로는 기술·양산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정근창 부사장을 임명,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을 넘어 상용화에 대한 의지도 표명한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주총에서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