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박스의 명품 'TI DaVinci'
상태바
차량용 블랙박스의 명품 'TI DaVinci'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1.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탐방=(주)지오크로스


고화질 영상 상시 녹화·안전성 높은 시스템
편리한 사용방법·다양한 업그레이드 제공 등
1% 미만 불량률 자랑…국내 업계 새역사 창조

 

【광주】요즘 TV뉴스에는 자동차 영상기록장치(일명 블랙박스)에 찍힌 교통사고 동영상이 심심찮게 등장한다.

자기 차와 상대방 차와의 교통사고 장면은 물론이고 앞서가는 다른 차량의 사고장면, 교통사고를 내고 뺑소니치는 장면, 신호위반 장면 등이 여과 없이 그대로 방영되고 있다.

차량용 블랙박스가 등장한 이후 교통사고 발생 시 책임소재의 판단을 용이하게 하고 교통사고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거둘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상황파악 및 범죄예방에도 활용가치가 높아 블랙박스를 장착하는 차량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세계적인 IT 기술발전과 더불어 차량용 블랙박스 장착사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는 중국산을 포함해 약 300여종의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이 가운데 순수 국내기술로 생산되고 있는 제품은 소수의 제품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국내 유일의 TI DaVinci 기술개발로 해외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생산 기업인 (주)지오크로스를 3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찾아봤다.

(주)지오크로스(대표 박태성)는 최고, 최초, 최신이라는 수식어가 참으로 많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업은 지난 2008년 8월 창립 이후 'VisionDrive'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업체다.

이 업체가 야심차게 내놓은 TI솔루션은 차량용 블랙박스 기술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저장방식을 지원하고 있는 신기술이다.

그동안 타 블랙박스의 휘발성 메모리 저장방식은 결정적인 사고충격 녹화영상의 영상저장이 안되는 고질적인 문제를 지적받아 왔으며 전문연구 인력부재, 개발난이도, 개발기간의 장기화라는 문제로 인해 외면받아 왔다.

(주)지오크로스가 내놓은 차량용 블랙박스는 전문 잡지 'stuff' 선정 비교테스트 1위를 비롯해 블랙박스 기업으로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 회사인 GM코리아 납품, 국내 최초 Good Design 획득과 HD급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용 블랙박스 'VisionDrive'은 국내 최초로 지원되는 많은 기능들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 최초 음성안내, 국내 최초 LED버튼 , 국내 최초 원터치음성녹음, 국내 최초 비밀번호 설정, 국내 최초 화면밝기 조절기능, 국내 최초 본체밀착형 거치대 디자인 등이 있으며, 상시전원 연결 시 주차감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초로 WDR 지원 이미지센서 장착 2Ch 제품도(VD-7000WR) 2010년 4월에 개발 완료돼 현재 시판 중에 있으며 품질과 가격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더불어 첨단 IT 융합기술의 선두기업다운 다양한 최신기술이 탑재돼 있다.

이 회사 박태운 마케팅 이사는 "현재 해외 30개국과 독점 납품을 통해 호평을 받고 있으며 AS 발생률은 1% 미만"이라며 "특히 GM Korea 납품과 러시아향(Emax) 제품은 1만대 납품계약과 경북도내 전세버스 1700대 납품을 비롯해 관공서(경찰서, 소방서, 택시조합 등)의 납품매출이 2011년 6월말 현재까지 차량용 블랙박스 단일품목으로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오는 2013년 300억원 매출을 자신한다"고 밝혔다.

(주)지오크로스는 현재 타 블랙박스 업체가 시도하지 않고 있는 자유게시판을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AS에 최선을 다할 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이를 통한 소비자들의 니즈(요청사항)를 파악, 하반기에 FULL HD급과 4Ch 제품개발에 적극 반영한 제품이 출시예정에 있다.

이와 함께 각종 해외전시회와 코트라 지사화사업을 통한 매출극대화를 이뤄 향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의 특화된 기능으로는 안정적인 TI(Texas Instruments) 솔루션과 야간에 뛰어난 화질를 보여주는 WDR렌즈(카메라) , 와이드 LCD, 차량 방전방지시스템, 차선이탈 방지기능(LDWS), 과속방지기능, 자동 주차모드기능, 트래킹서비스, 적외선(IR LED) 등 타사 제품과 월등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특히 (주)지오크로스의 성공 포인트는 1% 미만의 불량률과 직원의 70%가 연구개발자(평균 15년 경력)라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와 시장의 다변화에 누구보다 빨리 대응할 수 있었던 점으로 향후에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한 다기능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VisionDrive'라는 명품 브랜드의 탄생을 기대해 본다.

(대표전화 1544-2954/홈페이지 www.geocross.co.kr)

박정주기자 jjpark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