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제주도 '뷰티산업 상호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시-제주도 '뷰티산업 상호협력 협약' 체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인천시와 제주도는 지난 7일 뷰티산업에 대한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경제통상진흥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인천시(과장 최종윤), 제주도(팀장 조영필) 및 인천경제통산진흥원(원장 김충일)과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한영섭)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뷰티도시 조성사업 '베누수(Venus) 프로젝트'와 100여개의 화장품 생산공장 입지 등 우수한 화장품생산시설과 기술력을 알리고 제주도는 청정 제주와 천영뷰티 개발자원의 우수성 및 중국관광객 연계 뷰티관광 활성화사업을 소개했다.

양 지역의 시·도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인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공동판매장의 인천·제주간 협력운영, 2012년 지식경제부 광역경제권선도산업 등 일자리창출사업 공동제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아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최근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중국 크루즈관광과 국제공항의 인천·제주간 연계추진을 구상해 중국, 일본 등 뷰티관광 유치에 공동 대응하는 한편, 제주도가 세계7대 경관에 선정될 수 있도록 인천시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이와 연계해 2012년도부터 온라인 쇼핑몰, 화장품공동판매장과 뷰티산업 지원센터를 개설, 뷰티산업의 초석을 단단히 하는 한편, 뷰티MICE 산업육성, 뷰티스토리트, 뷰티관광벨트를 조성하고 뷰티복합타운을 공모를 통해 지정, 세계적 명소로 육성하는 등 인천을 명실상부한 아시아 뷰티중심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천, 제주간 뷰티산업 상호협력지원 협약을 통해 뷰티관광 활성화 등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함은 물론 인천뷰티산업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식기자 imjs4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