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봄 남도에서 만끽하세요"
상태바
"설레는 봄 남도에서 만끽하세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0.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전라남도가 섬, 갯벌, 슬로시티, 문화상품 등 특화자원을 활용한 '남도명품 봄 여행상품' 25개를 선정,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
전남도에 따르면,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문화상품, 슬로시티, 생태체험상품, 섬 상품, 남도별미, 남도 그린투어 등 6개 주제로 나눠 25개 여행상품을 운영키로 했다.
주제별 상품은 문화상품의 경우 과거 영산강에서 운항했던 전통 한선을 복원해 운항하는 영산강 황포돛배, 이순신 장군이 이끌던 함대의 동선에 따라 해남 우수영에서 진도 벽파진까지 울돌목 거북배 체험, 매주 토요일 5시 목포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펼쳐지는 도립국악단 토요공연과 진도 운림산방 내 진도역사관에서 개최되는 토요경매 등이 준비돼 있다.
느림의 미학 슬로시티 상품은 청산도에서 붉은 황토길을 천천히 걸어보고 신안 증도 태평염전에서 천일염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담양 창평 삼지천 마을에서는 굽이굽이 돌아가는 아늑한 돌담길을 걸어보고 장흥 유치에서는 무공해 표고버섯 채취도 가능하다.
친환경 녹색상품은 정약용의 남도유배 올레길, 영광∼신안을 잇는 기독교 성지순례, 영암 구림마을 한옥 민박체험, 송광사 템플스테이, 신안 해섬(썬 아일랜드)에서의 원시생활 무인도 체험 등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 음식의 종가집, 여행길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남도별미, 사계절 골프가 가능한 남도 그린투어 등도 남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기쁨을 배가시키는 것으로 꼽힌다.
전남도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3월중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여행파워블러거와 관광전문기자 팸투어를 실시하고 봄 여행상품 홍보 브로슈어를 제작해 전국 휴게소, 관광안내소 등 다중집합장소를 통해 널리 배부할 계획이다.
또 여행사별로 상품 운영 실적에 따라 버스임차료, 상품 광고비, 여행경비 등이 지원되며 실적 우수여행사를 별도 선정해 최우수 500만원, 우수 300만원, 장려 20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전남도 관광정책 관계자는 "숙박시설 개선을 위해 한옥민박, 민박 개보수, 중저가 숙박시설 체인화 등 숙박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호텔, 리조트 등에 대한 민자유치 활동 또한 적극 전개해나갈 방침"이라며 "봄철 관광성수기를 맞아 음식, 숙박 관계자 등 관광업소 종사자들을 초청, 관광지 수용태세 개선 워크숍을 개최해 친절 청결운동, 친절한 말씨쓰기, 음식문화 개선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박정주기자 jjpark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