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가족과 함께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으로
상태바
신나는 여름방학, 가족과 함께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으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 실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유치원(어린이집)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을 무료로 실시한다.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은 조기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오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 3시 등 하루 3차례 진행된다.

특별체험학습에서는 ▲횡단보도와 철길 건널목 건너기 ▲자전거와 킥보드 타기 ▲버스 승․하차 ▲급브레이크 상황과 안전띠 매기 등 축소 제작된 도로 위에서 자동차 및 자전거를 이용해 어린이가 직접 타고, 운전하며 위험한 상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올바르고 안전한 자전거 타기 교육을 중점 운영, 자전거 교통질서 개념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며, 사각지대, 날씨변화와 옷 색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따른 사고위험 등 학부모들에게도 유익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체험학습 과정이 끝나면 퀴즈로 배운 내용을 상기 시켜주고, 기념품도 증정한다.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은 총면적 1,072㎡의 국내 최대 실내 교통안전 체험관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교통안전교육 학습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신청은 인터넷(www.KoROAD.or.kr)이나 전화(02-2230-6059, 6104)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