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22일 자전거버스 타고 함께 달려요!
상태바
매달 22일 자전거버스 타고 함께 달려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매달 22일 자전거버스의 날로 지정,운영
그룹형자전거출근제 자전거버스 노선, 아차산에 이어 한강로코스 추가운영

그룹으로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서울자전거버스’(Seoul Bike Bus)의 날이 매달 22일로 지정돼 운영되고 이달부터 운영노선도 1개가 추가돼 2개로 늘어나는 등 이 제도 시행이 본격화된다.

서울시 도시교통본부는 이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자전거버스 활성화 방안을 밝혔다.

자전거버스는 출근노선을 정한 뒤 일부 자전거가 최초지점에서 출발한 후 시간대별로 지정된 정류장에서 추가 합류해 시내에 위치한 직장까지 그룹지어 출근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거승로, 지난달 8일 아침 아차산-시청구간에서 시범운영됐다.<사진>

활성화 방안에 따르면, 먼저 시가 매달 22일을 서울자전거버스의 날로 지정한 것은 자전거버스를 타고 달리는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 숫자때문으로 이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새로 추가된 운영노선은 대방역∼노들섬∼시청구간 총 9.5㎞의 한강로 코스로,  대방역에서 오전 7시30분에 출발해 →동작경찰서(07:35)→노들섬(07:45)→삼각지(07:55)→시청(08:15)으로 이어지며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45분이 소요된다.

이 코스는 무더운 여름철에 한강대교 자전거도로를 따라 출근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며, 반포나 여의도 방면에서 한강 자전거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오던 시민도 한강대교 중간 지점의 '노들섬 정류소'에서 합류할 수 있어 기존 운영노선인 아차산코스보다 더 많은 곳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기존 아차산 코스(12.44㎞) 운영은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아차산역(07:20)→군자교(07:30)→도시철도공사(07:35)→답십리역(07:45)→동대문구청(07:50)→시청(08:20)으로 이어지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정도다.

시 보행자전거과 관계자는 “자전거 출퇴근이 용이한 노선을 추가 발굴하고 지난달부터 서울 자전거종합홈페이지(bike.seoul.go.kr)를 통해 자전거 출퇴근에 대한 시민 불편과 개선사항을 상시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