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연비왕 뽑는다
상태바
서울시, 연비왕 뽑는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고유가시대를 맞아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저감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녹색소비자연대 및 국토해양부와 공동으로 ‘2011 경제운전 연비왕 선발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제운전왕은 2주 동안 급가속, 급출발, 급제동, 연비 및 순간연비를 표시하는 친환경운전장치를 장착한 후 실생활에서 7일이상 운행하고 300km이상 주행한 차량 운전자 중에서 선발기준에 따라 선정위원회에서 선발한다.

선발기준은 차량별 표준연비 기준 평가기간 중 운행연비와 급가속, 급제동, 공회전 시간 및 참가 수기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1까지 서울시(jej1208@seoul.go.kr)을 비롯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http://www.ecodriving.kr)이나  녹색소비자연대(ecodriving@gcn.or.kr) 등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가능 차량은 서울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서울 및 수도권 등록차량이며, 차량기준과 종류에 맞는 차량 운전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신청 선착순에 의해 선발기준에 맞는 100명을 선발하며, 선정결과는 오는 23일 개인메일 및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통보된다. 경제운전 연비왕은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12명을 시상하고 상장과 부상으로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10만원 등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